“경상남도 우수주택 구경하세요”

산청군 26일까지, 하동군 30일~내달 4일 전시회

2014-06-25     여명식/원경복
산청군은 오는 26일까지 군청 1층 로비에서 경상남도의 아름다운 건축물 가꾸기 시책의 일환으로 ‘2013년 경상남도 우수주택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대상은 2013년 경남도 각 시군에서 완공된 단독주택 중 우수주택으로 선정된 40개소의 건축물이다. 시군별로 순회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그동안 추진해온 아름다운 건축물 가꾸기 사업의 성과 홍보의 장이 될 뿐 아니라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전원주택에 대한 정보 제공의 기회도 될 전망이다.

특히 산청군 대표 우수주택으로 전시된 시천면 천평리 조성배씨의 주택은 친환경적인 자재를 사용하여 주변환경과의 조화를 이루었으며, 지붕형태를 기와로 마감하여 한옥느낌의 친근한 입면형태의 건축물이다. 또한 생비량면 도리 김구태씨의 주택은 하단에 자연석을 쌓아 안정감을 주고 여러 개의 박공지붕이 전면과 후면으로 보기 좋게 어우러져 있으며, 외관을 목조테크와 목조사이딩으로 마감하여 산뜻하고 따뜻한 느낌으로 완성한 건축물이다.

하동군은 오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군청 로비에서 ‘2013년 경남 우수주택 전시회’를 갖는다.

하동군청 로비에 전시될 우수주택 자료는 지난해 완공한 주택 중 지역경관 향상에 모범이 되고 작품성이 돋보이는 주택 40점을 선정해 전경사진,건축개요.도면 등으로 구성된 패널로 재작된 것을 전시한다.

우수주택(생비량면 김구태)
우수주택(생비량면 김구태)
우수주택(시천면 조성배)
우수주택(시천면 조성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