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자연보호 경진대회 개최

2014-09-19     이웅재
사천시 자연보호경진대회 개최 사진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는 지난 17일 남일대해수욕장에서 ‘제16회 사천시장기 자연보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천시가 후원하고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가 주관한 ‘제16회 사천시장기 자연보호 경진대회’가 관계기관및 단체 인사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7일 남일대해수욕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여 소중한 자연자원을 후손들에게 물려주고자 1978년 10월 5일 제정된 자연보호헌장 선포 제36주년 기념식을 겸해 열렸다. 경진대회에 앞선 개회식에서 자연보호 유공 시민 14명과 공무원 2명에게 시장 표창장을 수여하고 자연환경을 보전 및 친환경 도시기반 조성에 앞장 설 것을 결의했다.

이어 관내 14개 읍·면·동 자연보호협의회와 유관기관·단체가 자연보호 경진대회에 참여, 남일대해수욕장 일대를 비롯하여 코끼리 바위 및 신향마을 입구까지 여름철 피서 후 남아있는 쓰레기를 수거하는 해안변 정화활동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쾌적한 환경을 위해 자연보호운동을 활성화하고 시기별 깨끗한 환경 가꾸기 행사와 생태계보전활동을 자연보호협의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개최하는 자연보호경진대회는 인간과 자연이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자연보호운동의 참여의식을 한층 고취시키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