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항 수산물축제 구경오이소”

사천시, 26~28일 삼천포항 등대 일원서 개최

2014-09-23     이웅재
‘2014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청정해 수산물과 쪽빛바다가 어우러진 삼천포항’을 슬로건으로 사천시 삼천포항 등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는 사천 앞바다와 인근 남해안에서 어획되는 청정 수산물과 지역에서 가공·생산되는 수산특산품들을 싱싱하고 저렴하게 접하는 지역 먹거리 축제다.

지역 수산물 홍보와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개최하는 이번 축제에는 초대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공연행사, 야간 선박퍼레이드 등 주·야간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그리고, 꾸준한 인기를 누려 왔던 맨손붕장어잡기, 바지락까기, 바다낚시 등의 체험행사와 함께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죽방렴 모형만들기와 수산물을 주제로 한 리본공예, 천년비누만들기, 쿠키 클레이만들기 및 북아트·폼아트 등 무료 체험거리를 확대했다.

어업인 단체와 생산자가 직접 판매에 나서 싱싱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해 새롭게 단장한 삼천포용궁수산시장에서는 상인친절교육 등 다양한 수산물을 쾌적한 환경에서 보고 살 수 있는 손님맞이 준비와 함께 축제 행사장에서 삼천포용궁수산시장 방향 무료 요트운항으로 이동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수산물 축제가 수산물 소비촉진으로 이어져 어자원 감소와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의 사기를 북돋우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