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홍종훈씨,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

2014-10-15     손인준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는 지난 6일부터 경기도 부천영상문화단지에서 실시된 ‘2014년도 전국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에서 한국식품조리학과 홍종훈(한국식품조리학과 2·사진)씨가 금메달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홍 씨는 같은 학과의 동갑내기 친구인 이규진(한국식품조리학과 2)씨와 지난 4월에 개최된 ‘2014 부산기능경기대회’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나란히 획득하며, 전국대회 출전권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대회는 전국 1884명의 선수들과 2만여 명의 관계자가 참가해 폴리메카닉스 등 48개 직종에서 기량을 펼쳤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요리를 포함해 공업전자기기 등 6개 직종에 일본, 스위스 등 8개 국가에서 국제심사위원 8명을 위촉해 심사의 공정성을 높였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의 요리부문에는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입상한 43명의 실력자가 출전했으며, 이 가운데 전체적인 조리의 창의성과 예술 부분에서 호평을 받은 홍 씨가 금메달의 영광을 차지했다.

홍 씨는 숙련도와 순발력을 발휘해 즉석에서 주어지는 에피타이저, 생선요리, 메인요리, 창작요리, 디저트 등의 종합적인 요리과제에 발군의 기량을 선보이며 메달을 거머쥐었다.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금상을 거머쥔 홍 씨는 내년 8월 6일부터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제43회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으며, 국가기술자격 산업기사 실기시험이 면제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홍 씨가 국제기능올림픽에 출전해 입상하게 되면 동탑산업훈장을 비롯해 6720만원의 상금을 획득할 수 있고, 해당분야에서 지도자로 활약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