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단디푸드’ 영ㆍ유아식품 유통채널 출시

2014-11-27     임명진
경상대학교 학생창업기업 ‘단디푸드’(대표 정동모 금속재료공학과 4년)는 영ㆍ유아식품 유통채널인 ‘말랑말랑 레시피’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단디푸드’는 영ㆍ유아식품 생산ㆍ유통 기업이다. ‘말랑말랑 레시피’는 웹 쇼핑몰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온라인 유통채널로서 ‘단디푸드’에서 생산하는 건강한 영유아식품을 판매하기 위해 개발됐다.

‘말랑말랑 레시피’ 서비스는 웹(http://www.dandfood.com)과 모바일 서비스의 콘텐츠가 구분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먼저 웹에서는 대표적으로 기업ㆍ제품 소개와 제품 구매가 가능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소비자가 원하는 식품 레시피와 정보를 제공하는 ‘오픈 레시피 전략’을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단디푸드’는 국내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영ㆍ유아 관련 시장의 황금기를 맞고 있는 중국시장으로 진출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

정동모 대표는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고 싶은 식품을 생산하고 유통하는 것이 기업의 목표이다. ‘말랑말랑 레시피’를 출시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모교인 경상대 스마트 창작터의 적극적 지원으로 출시할 수 있었다. 아낌없는 응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국내시장 점유율 확대, 중국시장 진출 등을 통해 끊임없이 성장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임명진기자 sunpower@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