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지이미지 Ⅳ (태호상 작가)

2015-04-08     경남일보

△작가 : 태호상
△작품명 : 함지이미지Ⅳ
△작가노트 :

옛날 우리 조상들이 일상생활에서 허다하게 사용해 온 사물인 함지박이다. 함지 이미지를 그라운드 삼아 마른 해바라기와 꽈리, 휴대폰 고리와 자동차 그리고 정화수 등을 레이어드시키고 있다. 함지 이미지에 중첩된 이러한 사물들은 금줄을 대신하는 품목들이다. 이처럼 미술텍스트 형식구조는 우선 페이퍼 꼴라쥬를 기반으로 하는 테이블 수채 정물화에 있다.

함지는 그 자체가 옛 것을 담아내는 생명력을 갖고 있으며 바라보는 이의 감성을 크게 자극시킨다. 그 뿐만 아니라 함지는 미적요소를 시각적으로만 충족시켜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내면의 상징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의미로 인해 함지는 본인의 고향이며 향수의 이미지를 내포하고 있다.

 

△프로필

1998 경남대학교 사범대학 미술교육과 (서양화 전공), 2005 국립 창원대학교 대학원 미술학과.

수채화 개인전 7회, 부스 개인전 2회.

성산미술대전 운영위원 및 심사위원, 경남여성미술대전 운영위원, 경남대학교 미술교육과 강사 역임, 마산미술청년작가회 회장 역임, 개천미술대상전 심사위원 역임.

현 사)한국미술협회 회원, 마산미술협회 회원, 경남수채화협회 회원, 수레바퀴회 회원, 마산미술청년작가회 회원, 경남전업작가협회 회원, 창신대학교 미술디자인과 출강.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삼계리 26-10번지 상주빌딩 3층, 010-5593-2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