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농업관련 기관 협약식 개최

2015-04-19     원경복
“군민소득 3만불 달성 향한 함양농업인의 힘을 보여주자”

함양군이 지난 17일 오후 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농업관련 기관 업무협약식 및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임창호 함양군수를 비롯해 NH농협 함양군지부, 함양농협 등 등 9개 농업인 및 단체장 등 200여명의 농업인 단체 및 농업관련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협약체결, 결의문 낭독, ‘함양군 농정시책 방향’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농업관련 기관 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결의대회에서는 9개 협약체결단체 외에도 농산물품질관리원함양사무소, 농어촌공사함양지소, 함양군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함양군연합회, 한국농업경영인함양군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함양군연합회, 4-H함양군연합회, 고주모(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모임) 등 함양농업관련단체가 대거 참여해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임창호 함양군수 “농업인이 주인의식을 갖고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데 무척 감동받았다”며 “농업인 희망처럼 군민소득 3만불이 반드시 달성되도록 행정기관도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농업관련 기관 협약에 따라 농업인 단체는 농업인단체의 역량을 결집해 농업기술 정보 교류와 소득증진에 노력하게 된다. 또 농협 등 농업 지원기관은 농업인에 대한 금융지원과 농산물의 유통지원·수출촉진 등 농업소득이 증진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원경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