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어린이 큰잔치 성황리에 마쳐

2015-05-06     최두열
지난 5일 하동송림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15회 하동 어린이 큰잔치가 아린이 및 가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하동군이 주최하고 하동군아동위원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뛰어요! 날아요! 꿈꾸어요!’라는 슬로건으로 종이비행기 날리기, 하동사랑지역아동센터의 댄스공연, 어린이 사물놀이(들뫼), 매직버블쇼, OX퀴즈대회, 에어바운스, 페이스페인팅, 카네이션만들기, 경찰체험, 소방관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했다.

특히 후원을 통해 추억의 과자 만들기, 솜사탕,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재첩국 등 다양한 먹거리와 하동의 제철 특산물 맛보기 기회가 제공돼 미래 하동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하동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하동역사문화청소년동아리(온새미로)에서는 하동에 관한 역사와 이야기를 놀이를 통해 알아보는 체험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으며, 소방서· 경찰서 등 12개 기관단체는 자체 체험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더불어 3대가 함께 온 가족, 3자녀가 함께 온 가족, 10개 이상의 체험행사에 참여한 아동 등에게 이벤트를 통해 후원 물품이 제공돼 호응을 얻었다.
최두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