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고용지청, 청년친화 강소기업 5곳 인증서 수여

2016-05-25     박성민
고용노동부 진주지청(지청장 이경구)은 25일 오전 올해 청년 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주)케이디(대표 백성용), (주)펜타코리아(대표 최정현), 조양기계금속(대표 윤정헌), (주)지에스이(대표 유석형), (주)성원기업사천공장(대표 정종태) 5개사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강소기업 인증은 청년층 희망요건을 반영한 기업을 선정·지원해 양질의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으로인증기간은 지난 4월 27일부터 오는 2017년 12월 31일까지다. 1년차 월평균 통상임금 200만원 이상, 주중 야근 2일 이하 또는 주말근무 월1회 이하 등의 기준을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전국 891개사가 선정됐으며 그 중 경남지역은 35개사이다.

청년 친화 강소기업 명단은 워크넷(work.go.kr/gangso)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 취업을 원하는 청년은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사업장은 워크넷을 통한 기업 홍보 및 채용계획 공고, 병역특례업체 선정 시 가점 부여, 클린사업장 지원 우대 등 각종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이경구 진주지청장은 “지역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며 “청년들이 지역의 강소기업에서 꿈을 키우고 함께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