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진주박물관, 상반기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2017-01-11     김귀현
국립진주박물관(관장 최영창, 이하 박물관)은 13일, 25일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박물관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의 문을 연다.

올 상반기 문화체험은 경남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명인들을 초대해 그들의 이야기를 박물관에서 버스킹(거리공연) 형태로 들어보는 ‘Hello! Jinju 박물관 버스킹, 말할 거리’ 공예품 만들기 ‘마음에 꽃 담다, 꽃 누르미’ 등으로 구성했다.

수요프로그램인 ‘Hello! Jinju 박물관 버스킹, 말할거리’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박물관 야간개장 시간에 맞춰 오후 5시 30분부터 7시까지 박물관 기획전시실 앞에서 열린다.

금요프로그램인 ‘마음에 꽃 담다, 꽃 누르미’는 매월 둘째 주, 문화주간 금요일(월 2회)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감각체험실에서 진행된다.

국립진주박물관 ‘박물관과 함께하는 문화체험’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두 무료다. 수요프로그램은 사전 접수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금요프로그램은 매월 둘째 주 박물관 홈페이지(http://jinju.museum.go.kr)를 통해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그 밖의 문의는 국립진주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기획운영과(740-0620)로 하면 된다.

김귀현기자 k2@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