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원장·교직원 교육 실시

2017-03-23     박철홍
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 22~23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어린이집원장 및 보육교직원 22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평가인증 영역별 지표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는 영유아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육환경, 건강, 안전 등 6개영역에 대해 국가가 객관적인 평정을 실시해 일정수준 이상의 어린이집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교육은 신규로 평가인증을 신청한 어린이집과 재인증 참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지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인 22일에는 신혜경 중소기업진흥공단 어린이집 원장이 초청돼 평가인증 도입취지 및 운영체계 내용, 평가인증 지표 중 보육환경, 건강, 안전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23일에는 성진희 충무어린이집 원장이 평가인증 지표 중 보육과정 운영, 보육활동과 상호작용, 운영관리에 대한 내용을 설명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어린이집의 평가인증에 대비해 교직원의 이해를 돕고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컨설팅 지원과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평가인증 지표교육, 재인증 참여 어린이집의 영역별 지표 심화교육 등 평가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접수기간 내 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홈페이지(http://www.jinju.go.kr/care/)를 이용하거나 전화(749-3615)로 문의하면 된다.


박철홍기자 bigpen@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