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란&락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65세 이상 지역 어르신 150여명 봄나들이 진행

2017-04-09     정희성 기자



(사)란&락 문화예술기획(이사장 배인선)은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지역 65세 이상 어르신 150여명을 모시고 통영 비진도와 수산과학원 등을 경유하는 봄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란&락 문화예술기획은 어른공경문화에 대한 실천과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주시 평거동, 이현동, 성북동, 하대동의 지역의 어르신들 모시고 신록이 짙어가는 4월의 아름다운 봄나들이 행사를 마련했다.

참가 어르신들은 산호빛 바다를 양편에 거느린 비진도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국립수산과학원과 산청군 소재 한우리 연수원에서 펀-라이프 체조와 에나진주체조, 야외 수업, 레크레이션 등으로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배인선 이사장은 “건강한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항상 노력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이번 행사를 지난해 이어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어르신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성화 사업들을 기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란&락 문화예술기획은 지역사회 어르신, 장애인, 결혼 이민자 등을 대상으로 무료 펀-라이프체조 교실 운영은 물론 결혼 이민자들과 고령자 재취업을 위한 평생교육의 일환인 일자리창출 사업 등 지역사회 건강체조 나눔 사업 및 공익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정희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