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2017-11-15     원경복
산청군은 오는 23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지역 고등학교를 방문해 신규 주민등록증을 발급해 주는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를 운영한다.

군은 교육산청 복지 실현의 일환으로 관내 주소를 둔 만 17세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대상 고등학생이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민등록증 방문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는 지역 9개 고등학교와 사전에 협의를 거쳐 신규주민등록증 미발급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신규주민등록증을 발급받고자 하는 학생은 당일 학생증 또는 여권과 주민등록증 발급용 사진 1매를 지참할 경우 발급이 가능하다. 최근 6개월 이내 귀와 눈썹이 보이도록 촬영한 탈모 상반신 3㎝×4㎝ 또는 3.5㎝×4.5㎝ 규격의 사진이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지연에 따른 과태료 부담을 없애고,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읍.면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학생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신규 주민등록증은 만 17세가 되는 달의 다음달부터 1년 이내에 주소지 시·군·구 내 모든 읍면동에서 발급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원경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