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열 도의원, 우수의정 대상 최우수상

2017-12-05     김순철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박정열 의원(사진·사천1·자유한국당)이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우수의정 대상’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의정활동 부문에 있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7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로 매년 지방자치 활성화와 주민복지에 공적이 있는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박 의원은 도의회 5분 자유발언과 도정질문을 통해 항공정비사업과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항공우주산업 육성, 수리온 헬기 판매 및 사천공항 활성화 등 다양한 지역 현안 해결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 결과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일환)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또한 사천에 항공MRO사업 유치를 강력히 건의하는 내용을 포함한 ‘항공MRO 사천유치를 위한 대정부 건의안’과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서 개발한 국산헬기 수리온의 정부 구매를 독려함을 골자로 한 ‘국산헬기 우선구매 대정부 건의안’을 대표 발의해 청와대 등 관계기관에 전달하기도 했다.

박정열 의원은 “의정활동에서 제일 큰 부분이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는 것이고 이를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순철기자 ksc2@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