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경남청소년자원봉사대상 선정

고등부 조은솔·중등부 김보현 학생

2017-12-17     김귀현
본보가 주최하고 사회복지법인 경남복지재단이 주관하며 경상남도교육청 진주교육지원청과 한국남동발전이 후원하는 제8회 경남청소년자원봉사대상에 고등부 조은솔(사천고 2), 중등부 김보현(진주여중 3)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지난 15일 오후 본보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심사에서 심사위원들은 자원봉사의 시간, 지속성, 다양성, 지역사회 공헌도 등에 중점을 두고 평점을 매긴 뒤 합산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올해부터 대학교수, 자원봉사센터장 등 기존 심사위원 외 경남도교육청 인성담당 장학관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했으며 평가 과정에서도 교차평가를 통해 심사의 공정성을 기했다.

심사 결과 고등부에서는 조은솔(경상남도교육감상·사천고 2), 금상에는 송유빈(한국남동발전사장상·거제 해성고 1), 은상 이정민(경남복지재단이사장상·진양고 2), 동상 정채운(NH농협 진주지부장상·사천고 2)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등부에서는 대상에 김보현(경상남도교육감상·진주여중 3), 금상에 한현우(한국남동발전사장상·합천중 3), 은상에 박지현(경남복지재단이사장상·창원 반송중 1), 동상에는 이수호(NH농협 진주지부장상·거제 고현중 3) 학생이 수상 명단에 올랐다.

더불어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표창인 지도교사상에는 김영희(김해고)·이성구(양산여고) 씨가, 본보 대표이사상인 특별상에는 이영인(사천고 교사) 씨가 선정됐다.

강호상 심사위원(경남도교육청 학생생활과 장학관)은 “경남지역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동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헌신적 봉사 활동을 펼치는 학생들도 늘고 있어 우리나라의 미래가 매우 밝다”고 말했다.

한편 제8회 경남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은 오는 27일 오후 6시 30분 진주 제이스퀘어호텔에서 열린다.

김귀현기자 k2@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