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홈페이지 전면 개편

2017-12-21     김순철
경남도의회(의장 박동식)는 도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 21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한 홈페이지는 자주 찾는 메뉴를 상단에 아이콘으로 배치하고, 해당지역 의원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지도를 통한 의원 검색 메뉴를 전면에 배치하는 등 도민들의 접근 편의성을 제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의원홈페이지를 만들어 의원별 의정활동 영상 자료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는가 하면 접속기기의 화면크기를 인식하는 반응형 홈페이지로 만들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화면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의정활동 자료 및 인터넷방송을 찾아 볼 수 있게 했다.

또 별도 운영 중이던 회의록 시스템과 인터넷방송 시스템을 홈페이지에 통합하고 영상회의록 서비스를 제공하여 의정활동 내용을 한 번에 보고, 들을 수 있게 하였으며, 행정기관의 인터넷주소자원에 관한 표준을 마련하는 정부 지침에 맞춰 홈페이지 주소를 council.gyeongnam.go.kr로 변경했다.

박동식 의장은 “열린의회상 구현을 위해 이번 홈페이지 개편사업을 추진하여 도민들이 의정활동 자료를 더욱 쉽고 편안하게 찾아 볼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면서 “도민들께서 의회 홈페이지를 관심을 가지고 자주 찾아주셔서 진정한 소통의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김순철기자 ksc2@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