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근 사천시장 신년사

"시민섬김 열린시정, 행정본연 기능 강화"

2017-12-28     경남일보
향후 5년이 사천의 미래 50년을 좌우할 중요한 시기에 직면해 있고, 미래 50년 성장 밑그림을 완성하고 본격적인 채색을 해 나가야 할 시기입니다.

이를 위해 내년에는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투명한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시 주요일정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찾아가는 민생탐방을 통한 시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는 등 ‘시민섬김 열린시정’을 통한 행정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항공국가산업단지와 항공우주산업특화단지, 종포일반산업단지, 항공MRO사업 추진 등으로 대한민국의 시애틀인 동시에 세계속의 항공우주산업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신 성장동력 기반을 구축하여 ‘탄탄한 지역경제’를 만드는데 노력할 것입니다.

매력있는 해양관광도시 건설을 위해 사천바다 케이블카와 연계한 초양도 관광거점마을 조성과 사천대방 관광자원 개발사업을 상반기 중 마무리하고, 각산 명품 숲 조성 및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해양마리나 시설 확충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시민이 행복한 사천을 민들기 위해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복지행정 등 맞춤형 희망복지 서비스 제공과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것이며 사람이 미래인 ‘꿈을 여는 명품 교육’에 주력하고, 수입 농산물에 대응하기 위한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육성해 농·축·수산업 경쟁력 강화로 농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900여 전 공무원이 하나되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