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산림·조경분야 근로자 모집

2018-01-11     이용구
거창군은 최근 취업이 어려운 청·장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산림·조경분야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공개모집 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추진되는 일자리사업은 △조경관리단 16명 △산림바이오매스 산물수집단 20명 △산림자원조사단 2명 △산림경관관리단10명 △도시공원관리원 1명 △명상숲 코디네이터 1명 등 6개 사업에서 총 50명을 모집한다.

1차는 서류심사로 진행된다. 예취기, 엔진톱, 고지톱 등 임업기계장비를 사용하는 일자리인 만큼 관련이론과 실기시험을 통해 선발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응시자격은 거창군 관내 주소지를 둔 만18세 이상의 장기미취업자, 세대별 재산이 2억 원 미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반복 참여자나 실업급여수급자에겐 선발제한 기준이 있다.

사업별 상세한 내용과 일정은 거창군 홈페이지 입법/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거창군청 산림과(공원녹지담당)나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서를 받을 수 있다. 신청서 접수는 1월 15일부터 17일까지다.

군 관계자는 “일자리 참여자를 조기에 선발해 관내 가로수, 공원, 생활권 산림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며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