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연말까지 건축민원 전문 상담실 운영

2018-01-15     여선동
함안군은 군민이 만족하는 건축행정 구현을 위해 건축민원 전문 상담실을 연말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함안지역 건축사협회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이번 상담실은 복잡하고 전문적인 건축법령 등에 대한 정확하고 상세한 상담으로 군민들의 건축 관련 궁금증 해소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군청 종합민원봉사과 민원실 내에서 연말까지 운영하며,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건축사 14명이 순번제로 근무해 상세한 안내와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한다.

주요 상담내용은 건축물 신·증축 등의 계획과 유지관리에 관한 전반적인 상담을 비롯해 건축 관계법령과 건축 절차, 간단한 신청 서류의 작성 대행, 기타 건축 관련 분야 상담 등이다.

군은 이번 상담실 운영으로 그동안 건축사사무소를 개별 방문해야 했던 군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건축행정 신뢰도를 제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건축민원 상담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 종합민원봉사과 건축신고담당(☎580-226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건축행정에 관한 군민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한편, 건축사에게는 재능 기부를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객만족 건축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선동기자 sundo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