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제10회 고교 페스티벌 ‘R. U. READY!’ 성료

2018-02-12     이은수
창원시에서 주최하고 마산지역고등학교학생연합회 (회장 신정빈)와 마산 청소년 문화의 집(관장 김양화)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0회 고교 페스티벌 ‘R. U. READY’가 지난 10일 경남대학교 한마관 대강당에서 고 3 졸업생 등 청소년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10회 고교 페스티벌 ‘R. U. READY’은 청소년 주도적 축제로 밴드, 댄스, 노래 공연과 유권자체험, 캘리그라피 등의 체험활동으로 진행됐으며, 관객들을 위한 추첨 이벤트도 진행했다.

청소년 문화축제 ‘R. U. READY’는 지역 내 청소년문화 교류 증진과 청소년의 다방면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부터 홍보, 공연까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만들고 참여하는 마산합포구, 회원구 고등학교 학생연합회(안다미)가 주관하는 청소년 페스티벌이다

안다미는 ‘남의 일을 도맡아 한다’라는 순우리말로 1991년 마산시 5개교 고등학교 회장단 모임으로 첫 걸음을 한 후 2018년 현재 27기에 이르기까지 마산합포구, 마산회원구 소재 12개 고등학교 학생회장이 참여하는 대표 모임으로 2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날 댄스 및 밴드 동아리들의 열정적인 무대 공연에 참석한 청소년들은 청소년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무대를 열정적으로 이끌어나갔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