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강문학상운영위, 올해 공모안 확정

2018-03-05     박수상 기자
의령군 천강문학상운영위원회는 운영위원회를 열고 제9회 천강문학상·제3회 청소년 천강문학상 작품 공모안을 확정했다.

군에 따르면 제9회 천강문학상 응모분야는 시를 비롯해 시조와 소설, 아동문학(동시, 단편동화), 수필 등 5개 부문이다.

기성문인, 재외국민을 포함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작품의 주제는 자유이고, 다른 지면에 발표하지 않은 순수 창작 작품이어야 한다.

각 분야별 대상 1명, 우수상 1명 등 모두 10명에 대해 시상을 하며 시상금은 소설은 대상 1000만 원과 우수상 500만 원이고, 나머지 분야는 대상 각 700만 원과 우수상 각 300만 원이다.

제3회 군 청소년 천강문학상은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중등부, 고등부 4개 분야에서 운문 및 산문 실력을 겨루게 된다.

원고 접수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당선작 발표, 시상은 10월 초에 예정돼 있다.

한편 천강문학상은 군이 일생동안 나라사랑과 더불어 시를 지으며 자연과 벗하며 살았던 임진왜란 때의 의병장인 천강 곽재우 홍의장군의 문학사상과 더불어 숭고한 뜻을 기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충의정신 함양, 문학의 저변확대와 우수 문인 배출은 물론 인물의 고장인 청정 의령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제정한 문학상이다.

박수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