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LH, 도시재생 뉴딜 프로젝트팀 공모

2018-03-15     박성민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지역 주민과 사회적 기업의 참여를 확대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도시재생 뉴딜 사업내 주민참여를 활성화하고 지역 기반 실행주체의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주민참여 프로젝트팀’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주민참여프로젝트란 지역 문제 해결의 아이디어가 있는 지역 주민과 사회적 경제주체 등이 분야별 전문가들과 팀을 이뤄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전 과정에 걸쳐 함께 과제를 수행하는 것이다. 사업·창업, 재생사업 계획수립, 재생이슈 도출 등 3가지 분야로 나눠 프로젝트팀을 모집하며 전문기관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심사를 거쳐 30여개 시범사업을 선정해 운영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에는 팀당 1500만원 이내의 전문 컨설팅, 교육, 운영보조 등이 지원된다. 과제 내용이 구체화하는 경우에는 실제 사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주민제안 소규모 재생사업, 뉴딜 본사업 등에 참여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도시재생과 관련한 아이디어가 있는 5인 내외의 지역주민과 사회적 경제조직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4월 20일까지다. 자세한 공고내용은 국토교통부(www.molit.go.kr), LH(www.lh.or.kr) 또는 도시재생 종합정보체계(www.city.g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