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18 대한민국 공감경영대상’ 수상

2018-03-28     문병기
사천시가 ‘2018 대한민국 공감경영대상’ 자치행정경영(지역경제혁신도시)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시는 29일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2018 대한민국 공감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된다.

이번 대상은 시가 ‘시민이 행복한 인구 20만 강소도시 사천건설’을 표방하는 3개 대형 프로젝트를 중심축으로 추진 중인 사업이 지역경제혁신도시로 평가 받았다.

3개의 대형 프로젝트는 우리나라 신성장 동력산업인 정부지원 항공MRO사업, 해양관광의 랜드마크가 될 사천바다케이블카,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된 ‘바다마실 삼천포愛 빠지다’이다.

항공MRO 사업은 항공분야 선도기업인 KAI 1·2공장 인접 지역에 항공MRO 및 생산단지를 조성해 연구·개발·생산이 한 곳에서 가능한 MRO 복합항공산업 클러스터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국내 최고의 안전안 케이블카로 손꼽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자동순환 2선식을 채택해 바람에 의한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등 안전성 확보에 우선했다. 지난 1월 기술공정을 완료하고 시험운행 등을 거쳐 오는 4월 13일 개통식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지주 최고 높이가 74m에 달해 아찔한 스릴을 즐길 수 있고, 창선·삼천포대교와 넘실대는 푸른바다, 풍차가 아름다운 청널공원, 유·무인도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문병기기자 bkmoon90@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