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순천정원박람회

2018-04-24     최두열

하동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일환으로 지난 주말 ‘가족과 함께하는 상상 날개를 펼치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은 한부모·조손·다문화·북한이탈주민 등 취약 위기가족의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이들의 욕구를 해소하고자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가족의 기능을 회복하고 정서·경제적 자립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는 건강한 가족 문화를 조성하고 부모·자녀가 함께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가족관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40여 명이 순천정원박람회를 다녀왔다.

행사 참가자들은 순천정원박람회가 운영하는 정원 런닝맨, 정원원예교실, 생태체험 오감활동, 관람차 탑승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의 정서적 역량을 강화하고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번 정원박람회 나들이를 통해 가족의 친밀감 형성은 물론 가족 스스로 가족 활동을 위한 고민과 의견을 나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관계 향상에 도움을 줬다.

한편 가족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 지원사업담당 (055-880-6523·6530)으로 연중 문의·신청하면 된다.


최두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