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관광개발공사, 어린이날 체험행사

통영케이블카, 퉁영수산과학환, 통제영 각각 특색살려 행사 마련

2018-05-06     허평세
통영관광개발공사 어린이날을 맞아 공사에서 운영 중인 통영케이블카와 통영수산과학관, 통제영 3개의 사업장에서 각양각색의 특색있는 행사를 개최했다.

통영케이블카는 케이블카 하부역사 포토존에서 행복한 어린이 세상 만들기’행사를 지난 6일까지 개최해 페이스 페인팅과 캐리커쳐,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이 밖에도 무료 팝콘 제공과 이순신 장군 인형과의 사진 촬영, 깜짝 선물을 받을 수 있는 OX 퀴즈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 5일 통영수산과학관에서는 어린이들이 바다생물들과 친해질 수 있는 터치풀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살아있는 해양생물들을 손으로 직접 만져보고 관찰할 수 있어 어린이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야외광장에서는 어린이 수군복 입기 체험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 포토존이 조성, 조선군선 모형을 직접 조립해보는 프로그램도 진했다.

삼도수군통제영에서는 12공방 시연과 조선수군 무예시연, 통영 무형문화재 공연과 함께 활쏘기, 통영 연 만들기, 전통차 체험 등 어린이들이 전통문화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랜만에 가족 모두가 함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잊혀져가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다시 되새기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허평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