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도서관 상호대차서비스 운영

2018-06-21     이용구
거창군은 도서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관내 공공도서관과 공립작은도서관 간 상호대차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상호대차서비스란 원하는 도서가 도서관에 없을 경우 다른 도서관을 통해 대출이 가능하도록 운영하는 시스템이다. 서비스 대상도서관은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과 글벗나래도서관, 가조면작은도서관이다.

도서를 검색한 후 수령할 도서관을 지정하면 해당 도서는 3일 이내 신청자가 지정한 도서관으로 배송된다. 수령도서관에 도서가 도착하면 신청인에게 SMS가 전송된다. 대출한 도서는 서비스 대상도서관 어디에서나 반납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eochang.go.kr/)를 참고하거나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055-940-847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상호대차 서비스는 공립작은도서관의 부족한 장서를 보완하고 군민중심의 도서관서비스 제공으로 독서진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책 읽는 거창을 조성하기 위해 도서관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용구기자



이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eochang.go.kr/)를 참고하거나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055-940-847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