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횡천초, 행복 나눔데이 운영

2018-07-11     최두열

하동 횡천초등학교(교장 제정숙)는 지난 10일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하는 가로내 온종일 행복 나눔데이를 운영했다고 11일 밝혔다. 가로내 온종일 행복 나눔데이는 횡천초의 학생들이 종일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전 교직원들이 머리를 맞대어 올해 새롭게 추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행복 나눔데이는 횡천초의 특색교육활동인 초록학교 운영과 독서교육 및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합해 친구와 함께하는 책·밥·놀이 교육활동을 보다 유익하고 재미있게 재구성했다.

프로그램은 전교생이 먹거리 학교 장터 열기, 한 학기 한 권 책 읽기를 통한 북아트 만들고 전시하기, 티볼과 컬링 등 뉴스포츠로 하나되기 활동으로 이뤄졌다.

그 중에서 초록학교 운영 일환으로 학교 텃밭에서 일궈 수확한 블루베리·감자·옥수수·토마토·상추·고추·부추·호박 등 각종 채소와 과일로 만든 떡복이, 삶은 감자와 옥수수, 미숫가루, 생과일쥬스, 부추전 등 건강한 먹거리로 가로내 학교장터를 열어 호응을 얻었다.

이에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전교생, 전 교직원이 먹거리를 사고파는 등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텃밭 먹거리를 나누는 장관을 펼쳤으며, 장터로 인한 수익금은 인근 노인복지센터 등 필요물품을 기증하는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최두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