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썸패스 QR결제 x 캠퍼스 투어’

2018-10-16     황용인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지역 내 푸드트럭 콘텐츠 기획 스타트업인 푸드트래블(대표 박상화)과 함께 부산 지역 대학에서 푸드트럭 페스티벌 ‘썸패스 × 플레이그라운드 in CAMPUS’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썸패스 × 플레이그라운드 in CAMPUS’는 부산은행의 QR코드 기반 결제서비스인 썸패스와 지역 내 대표적인 푸드트럭이라는 콘텐츠가 결합하여, 대학에 새로운 문화를 더한다는 주제로 펼쳐지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이번 달 4일부터 시작하여 해양대학교, 신라대학교, 영산대학교 해운대 캠퍼스,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실시되었으며 다음달 15일까지 동아대학교 승학캠퍼스 및 부민캠퍼스, 동의대학교, 영산대학교 양산캠퍼스에서 실시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서 ‘썸패스 QR결제’로 푸드트럭 음식을 구매 할 경우 ‘4000원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대학생들은 푸드트럭을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다.

또 행사기간 동안 버스킹 공연, 푸드트럭 스탬프 투어, 포토존, 푸드트럭 창업특강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백종원의 푸드트럭(부산편)에 출연한 △불스초이스 △찹찹 △머스테이크를 비롯해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대한꼬지 △끓인라면 △벨지움트래블 등 플레이그라운드 소속 12대의 푸드트럭이 참여한다.

푸드트래블 박상화 대표는 “이번 푸드트럭 캠퍼스 투어를 통해 푸드트럭이 부산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문화 콘텐츠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은행 디지털금융본부 한정욱 부행장은 “이번 캠퍼스투어를 통해 썸패스 QR결제 서비스가 금융과 소상공인의 상생을 위한 매개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