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학-한국항공서비스 산학협력 MOU 체결

2018-10-16     차정호 기자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과 한국항공서비스(주)(대표이사 조연기)가 16일 오전 남해대학 본관 2층 회의실에서 ‘항공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홍덕수 총장을 비롯한 조연기 대표이사, 류경완 도의원, 경남도 국가산단추진단 항공우주담당 조여문 계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항공정비 인력육성을 위한 인적장비 및 장비 공동 활용,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공동운영, 한국항공서비스(주) 신규직원 채용시 남해대학 졸업생 우대 선발 등 교육인프라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남해대학은 맞춤형 항공인력 양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으며, 지난 7월 (재)경남테크노파크와의 협약체결에 이어 이번 한국항공서비스(주)와 협약을 체결하는 등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도내 항공산업에 필요한 우수 전문기술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홍덕수 총장은 “남해대학은 올해 완공되는 항공기 정비실습 교육시설을 활용하여 재학생뿐만 아니라, 경남 지역의 일반인 대상의 전문인력 배출에도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해대학은 경상남도·KAI(한국항공우주산업)·사천시 등 유관기관과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더욱 확대해 정부의 MRO(항공정비산업)사업 추진에 따른 고급 기술인력을 즉시에 공급하고, 경남 항공산업 및 항공전문인력 양성의 메카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차정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