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의 무책임한 학과이전 계획 규탄”

이병희 도의원 5분 자유발언

2018-11-21     김순철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의 나노관련 학과 양산시 이전계획을 규탄하고 철회할 것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도의회에서 나왔다.

이병희 도의원(사진·밀양1·한국당)은 21일 제369회 임시회 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2005년 국립대학간 통합 과정에서 교육부는 부산대에 총 290억원에 이르는 재정지원을 했고, 밀양시도 부산대 측에서 요구한 밀양역~삼랑진 청학리간 국도 58호선 확·포장 사업에 총 사업비 819억원을 투입, 올해 9월 준공하는 편의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밀양시와 부산대는 지난 2014년 12월 ‘오작교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 상생발전을 위해 양측이 노력하기로 하는 한편 대학주변 SOC 인프라 확충, 부산대생 장학금 지급, 각종 연구용역 위탁 등 부산대 측에 다양한 지원을 해 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런데 지금에 와서 밀양시민의 의견수렴은 물론 밀양시와의 사전협의도 없이 나노관련 학과를 양산으로 이전한다는 것은 예전 부산대와 밀양대간 통합 당시 밀양캠퍼스를 나노·바이오 특성화 캠퍼스로 조성한다는 교육부의 승인조건을 정면으로 위반하는 처사”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혁신에 역행하는 부산대학교의 이러한 무책임한 행위가 중단될 수 있도록 집행부 차원에서 적극 나서 주시고, 중앙정부에도 강력히 건의해 줄 것”을 촉구했다.
김순철기자 ksc2@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