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연구정보원, 학교 누리집 새 단장

2018-12-17     강민중
경남도교육연구정보원이 오는 24일부터 최신 기술을 반영한 도내 학교 누리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개편된 학교 누리집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반응형 웹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됐으며, 6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지난 11월 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의 시범운영도 마쳤다.

이용자들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받을 수 있고, 학교 누리집의 웹 표준 및 장애인을 위한 웹 접근성도 한층 강화됐다.

특히 개편 학교 누리집은 ‘모바일 학교알림장’ 바로가기와 다문화 가정을 위한 ‘알림장 다국어 서비스(베트남어 등 6개 국어)’를 제공하고, 나이스(NEIS)에서 관리하는 식단, 학사일정 등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원하는 정보를 학교 누리집에서도 편리하고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대폭 개선됐다.

또 최신 기술을 적용한 클라우드 방식의 시스템을 구축해 접속자 수가 많더라도 이용자들은 학교 누리집의 모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매년 학교 누리집 유지관리비로 쓰였던 예산도 약 4억원씩 절감하게 됐다.

황선준 원장은 “학교 누리집이 교육정책에 관심이 많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민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