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무지개초, 경남교육박람회 부스 운영

2018-12-17     정희성 기자

진주 무지개초등학교(교장 정미숙)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남교육박람회에서 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했다. 무지개초등학교는 미래교육관의 메인 부스에 초청되어 시종일관 성황을 이루며, 체험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무지개초등학교는 하우영 교사의 기획 하에 ‘Little Newton STEAM 사이언스 투어, 오조봇 동계올림픽’이라는 주제로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한 과학발명동아리 Little Newton의 2018년 운영 사례를 전시하고,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제작한 오조봇 동계올림픽 컨텐츠를 선보였다.

또한 무지개초등학교는 4차산업혁명과 미래교육의 최신 교육 트렌드에 발맞추어, 교육부 선정 소프트웨어(SW)선도학교,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MAKER)동아리, 창의융합형과학실 모델학교, 영재교육 선도학교 운영 현황을 체험자들에게 제공해 정보를 교류하기도 했다.

정미숙 교장은 “무지개초등학교는 미래교육의 정책 방향과 미래학교 운영, 수업 혁신에 발맞추어 발빠르게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미래교육의 확산과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교육박람회 프로그램부스 운영을 통해 도내 교육공동체와 도민들에게 교육사례를 소개하고 공유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정희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