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백전초, 눈썰매·스키 체험학습

2018-12-26     안병명

함양 백전초등학교는 유치원 및 전교생은 지난 25일 전라북도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겨울 스포츠 체험학습을 했다.

그동안 대구에서 스케이트 체험학습을 하였으나 다 모임에서 스키체험을 희망함에 따라 올해부터 무주에서 유치원~2학년은 눈썰매체험, 3~6학년은 스키체험을 하게 된 것이다.

필요예산은 백전부녀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지난 백전벚꽃축제와 오미자축제 수익금과 학교 자체 경비 일부를 충당하여 재원을 마련했다.

무주에 도착한 스키캠프팀은 필요 장비를 대여한 후 전문강사의 지도로 안전교육과 준비운동을 마치고 기초부터 차근차근 스키 강습을 받았다.

한편, 눈썰매 팀은 무주눈썰매장에서 눈썰매를 타고 무주 반디랜드로 이동한 후 돔 영상관과 3D 입체영상관을 체험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에 실시한 계절체험학습은 겨울철 움츠러들기 쉬운 계절에 스키, 눈썰매 체험을 통해 심폐기능, 균형감각 등 통합적인 신체능력을 향상시키고, 특기적성 계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겨울 레저 스포츠를 즐길 좋은 기회가 되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스키캠프에 참가한 5학년 김모 학생은 “작년까지만 해도 스케이트를 탔었는데 올해 처음으로 스키를 타게 되어 아주 좋았다. 배울 때는 무서웠지만 나 혼자서 슬로프를 내려올 수 있다니 정말 꿈만 같았다며, 내년에도 스키캠프에 꼭 참가할 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병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