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새학기 진로진학 설계한다

11일까지 학생 220명 대상

2019-01-07     강민중
경남도교육청은 7일부터 11일까지 제2청사 2층 경남대입정보센터에서 예비 고1·2·3학생들의 알찬 진학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경남대입시정보센터와 진로진학 맞춤형 협업 프로그램을 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16일에는 서부권 예비고1 학생대상으로 진양고등학교에서 사전에 신청한 4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마련해 진행한다.

이행사는 예비고1학생을 대상으로 전문상담교사가 진행하는 그룹특강 도형심리검사를 통한 자신의 성격유형 알아보기와 대학진학전문위원단, 경남대입정보센터 교사들과 개별상담을 통해 학생의 공부습관 진단, 고교생활 준비방법으로 진학에 도움을 준다.

예비고 2·3학생들을 위해서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으로 올해 대학입시를 치룬 예비대학생인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에 대한 다양한 입시준비방법과 선배들의 고교생활 및 학생부위주전형의 합격 노하우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입시전형 설계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어 전문가와의 만남으로 경남대입정보센터 교사와 상담을 통해 학과와 전형 결정시 유의사항, 진로진학설계를 위한 준비방법, 겨울방학을 통한 새 학기 학업역량 향상을 위한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시간을 갖는다.

최둘숙 중등교육과장은 “진로진학 협업프로그램으로 학생의 자기 주도적 진로탐색 및 진학준비를 위한 역량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알찬 방학을 설계하고 준비하여 자신감 있는 희망찬 새 학기를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