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인재개발원 신임인재양성과정 개최

2019-01-14     원경복
경남인재개발원(원장 윤경석)에서는 ‘2019 제1기 신임인재양성과정’을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3박 4일간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개최한다.

신임인재양성과정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11회에 걸쳐서 800명 정도 연수할 계획이며, 3주간의 연수과정 중 3박 4일 동안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진행한다.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연수과정은 남명의 사상과 실천적 선비정신을 비롯하여 신임공무원들이 현장업무에 필요한 업무연찬과 공직자로서의 기본적인 소양 및 업무를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한국선비문화연구원장(최구식)의 ‘남명 인문학여행’ 특강과 공직 청렴정신 및 가치관 등을 제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3박 4일간의 연수가 더욱 알차게 진행된다.

한편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은 남명 조식선생의 실천적 선비사상을 토대로 청렴 정신과 올바른 인성교육에 초점을 두고 있는 연구원으로서 대·중·소 강의실 8개와 3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 식당 등 체계적인 연수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덕천강과 지리산 천왕봉이 보이는 조선 최고의 사학인 산천재 경내에 위치하여 연구와 연수를 수행하기에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는 연수시설이다.

올해에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시행되는 신임인재양성과정 연수가 공직 가치관 제고와 청렴 정신 함양은 물론 선비정신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을 대외적으로 알리며 연구원 운영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경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