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아이오티, 무선충전·홍보 기능 ‘아담’ 출시

2019-01-22     경남일보
스마트폰 무선 보조배터리 역할을 하면서 광고를 보여주는 미디어플랫폼이 개발됐다.

㈜스마트아이오티(대표 노학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의 스마트창작터사업 지원을 통해 IoT와 무선충전을 결합한 미디어 플랫폼 ‘아담’(ADAM)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무선충전 배터리 IoT 서비스 ‘아담’은 기업과 고객이 쌍방향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미디어 플랫폼이다. 아담은 무선충전과 애플리케이션 홍보를 결합한 형태로 배터리에 특정 홍보 자료를 저장해 두면 충전을 위해 스마트폰을 무선 보조배터리 위에 올려두는 순간 앱을 통해 홍보 자료를 보여주는 방식이다.

H/W와 S/W의 융합을 통해 고객은 무선충전의 가치를 얻고 기업은 무선충전 배터리를 통해 고객 데이터 확보 및 타깃 마케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무선 배터리 시스템은 특허기술인 ‘코어 시스템(Core system)’을 적용해 무선충전 중 발열을 줄여 제품의 안전성과 무선충전의 효율을 극대화했다.

㈜스마트아이오티 측은 “아담을 활용하면 표적 마케팅을 통한 홍보효과 상승이 가능하며 고객 맞춤형 콘텐츠 제공이 가능하다“면서 ”또한 사용자와 지속적인 연결을 통해 네트워크 형성을 가능하게 하게 해 광고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