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영재교육원, 입학식·리더십캠프 개최

2019-03-19     안병명

함양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19일 오전 3층 회의실과 함양초등학교 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 함양 관내 초?중학교 학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리더십캠프를 개최했다.

2019학년도는 3차에 걸친 평가에서 초등 과학수학통합반 2개 반과 중등 과학수학통합반 1개반 총 3학급 51명의 학생을 선발해 영재교육원과 함양초등학교, 함양여자중학교 등에서 매주 토요일 수업을 하게 된다.

입학식을 시작으로 112시간의 전공과 프로젝트 수업, 27시간의 봉사 및 진로탐색, 체험학습 시간 등 전체 139시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학생 선서문 낭독, 영재교육을 함께 할 강사소개와 함께 영재교육원의 교육 활동 방향과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학생과 강사들이 함께하는 서로 알아가고 소통하는 명랑운동회 형식의 리더십 캠프 등으로 진행된 가운데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1년 동안의 영재교육 프로그램 소개가 이루어졌으며, 학부모들은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앞으로 있을 학부모 공개수업과 전문가 특강에 대해 기대를 하게 했다.

입학식에서 노명환 교육장은 입학생들에게 함양을 대표하는 훌륭한 인재가 되고자 긍정적인 사고와 배움의 자세로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따뜻한 사람으로 자라 달라고 당부했다.

안병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