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항공캠퍼스 항공과학교실 운영

2019-04-16     문병기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와 사천시가 공동 주관하고, 사천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2019 부모님과 함께하는 항공과학교실’이 사천·삼천포지역 초·중학교 및 항공캠퍼스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항공과학교실은 6월 8일까지 사천시 지역내 사남초등학교 등 5개 초등학교에서 학생과 학부모 18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항공캠퍼스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집체 교육은 내달 12일부터 19일까지 3회에 걸쳐 삼천포 지역내 삼천포초등학교 등 5개 초등학교의 학생과 학부모 110여 명을 대상으로 5월 12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여기에 사천시 다문화 지원센터의 다문화 가정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랑의 항공과학교실은 5월 11일부터 시작되며, 중학생 항공진로 체험교실은 중학생 110여 명을 대상으로 6월 4일부터 10월 25일까지 총 4차례 진행된다항공기 탑승 체험교실, 에어로켓 체험교실, 전동비행기 제작교실, VR 조종교실, 사이버 조종교실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중학생 항공진로 체험교실을 통해 항공우주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항공우주산업에 잠재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항공 관련 진로 코칭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사천시와 항공캠퍼스는 지난 10여 년 동안 사천시 관내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항공과학영재교실’, ‘찾아가는 항공과학 교실’ 등 다양한 항공우주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왔으며, 사천시의 예산 지원과 항공캠퍼스의 재능기부가 융합된 청소년 항공과학 체험프로그램의 모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

전찬열 학장은 “사천시 관내 학생들에게 항공우주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미래 항공우주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밑거름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사천시와 함께 항공영재교실을 열고 있다”고 말하며 “프로그램을 통해 흥미와 관심을 가져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병기기자 bkm@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