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박물관, ‘제1회 가야와 놀자…’ 개최

2019-04-17     박성민
국립김해박물관(관장대리 장용준)은 김해시의 제43회 가야문화축제와 연계하여 18일(목)~21일(일) 4일간 ‘제1회 가야와 놀자-가야의 새를 찾아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가야사 관련 국정과제를 역점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가야 문화재를 주제로 매년 개최될 예정이며, 올해는 ‘가야의 새’라는 부제로 국립김해박물관 야외광장과 상설전시실 내에서 진행된다. 먼저 국립김해박물관 야외광장에서는 △신비로운 가야정원 △갑옷 입어보기 △오리핀 나눔 △에코백 이벤트 △마술 공연 △오리인형극을 진행한다.

다음으로 국립김해박물관 상설전시실 내에서는 △오리모자 만들기 △카페 ‘가향’ 할인 △박물관 문화상품 할인을 진행한다.‘오리모자 만들기’는 가야의 새를 소재로 한 챙이 있는 오리 모자를 만들어보는 체험 행사다. (선착순 4000개 한정) 상설전시실 1층 중앙홀에서 체험할 수 있다. 박물관 카페 ‘가향’과 문화상품점 할인도 놓치기 아쉬운 행사이다. 박물관 야외광장에서 받은 쿠폰을 제시하면 카페 메뉴 10%할인(선착순 200잔 한정)과 문화상품 10%할인을 받을 수 있다. 모든 행사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김해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다. 문의) 055-320-6822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