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성산구, 보육사업설명회·아동학대 예방교육

2019-04-18     이은수

창원시 성산구(구청장 김종환)는 지난 16일 창원축구센터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교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 보육사업설명회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개정된 2019년 주요 법령을 중심으로 보육정책의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보육료 지원 △어린이집 재무회계와 지도점검 등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한 변경사항과 준수해야 할 내용을 담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개정된 보육사업 지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참석한 어린이집 원장과 교직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어 경남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박미경)에서 아동학대 사례를 중심으로 실제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김종환 성산구청장은 ‘창원특례시 실현’을 위한 홍보전도사로 깜짝 등장해 특례시의 개념과 추진 과정, 기대효과 등 강의를 실시해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도 했다. 김종환 성산구청장은 “보육은 국가의 중대한 책무이고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큰 투자로, 내일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애써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집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교육으로 보육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은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