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사천지사, 캐나다 항공산업 마케팅

2019-04-18     황용인
한국산업단지공단 사천지사(이하 산단공 사천지사, 지사장 고형석)는 사천시와 (재)경남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개최된 ‘2019년 에어로마트 몬트리올’에 참가해 세계 항공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 등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해외 마케팅 교류단은 주)코텍, (주)샘코, 케이피항공산업(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주), NDT엔지니어링(주) 등 사천항공우주클러스터 회원 5개 기업이 참여했다.

해외 마케팅 교류단은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린 2019년 에어로마트 몬트리올에 참가해 항공 중소업체의 우수한 제조 역량을 글로벌 시장에 홍보하고 항공산업의 해외 유수기업들과 수출상담을 통한 해외 물량 수주 기회 확보했다.

교류단은 또 ‘2019년 에어로마트 몬트리올’이 개최된 퀘백주의 Stelia, AV&R, Netur, Tecnar 현지 기업을 방문해 우수사례 등을 벤치마킹하고 향후 수출관련 상담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산단공 사천지사 고형석 지사장은 “사천항공우주클러스터 회원사와 캐나다 봄바르디어를 중심으로한 C-Series 사업 참여 관련 비즈니스 파트너를 발굴하는 시점에서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활동을 통해 해외 바이어들의 한국 항공산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구축 등 해외 항공업체들이 한국 항공산업의 제조능력에 대한 신뢰도 제고에도 많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