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4일 채용박람회 개최

2019-04-21     최창민 기자
진주시는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94개의 기업체가 참여하며 참가기업 현황은 진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시는 현장면접은 물론 진주시 일자리시책 홍보관, 구인·구직 상담, 고용정보 제공을 위한 취업 컨설팅관을 운영한다고 했다.

특히 특별관을 운영해 3D프린팅 시연, 뿌리기술 산업 홍보, 항공부품설계교육과정 안내 등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중소기업바로알기관에서는 중소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유명 스타트업 CCO(Chief Communication Officer)특강, 취업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중소기업의 강점을 알리고,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다양한 정부 지원제도 등을 안내한다.

채용박람회에는 청년면접 정장대여사업 홍보부스도 운영되는데 당일 현장 대여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취업정보 및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게는 고용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일자리경제과(749-8115)로 문의하면 된다.

최창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