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진씨 제12대 하동문화원장 취임

2019-05-20     최두열

하동문화원은 20일 오전 10시 30분 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윤상기 군수, 신재범 군의회 의장 등 기관·단체장과 이수영 경남문화원연합회 회장, 도내 20개 문화원 원장, 문화원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12대 문화원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동호 문화원장이 이임하고, 한국예총 하동지회장을 지낸 강태진(66)씨가 제12대 문화원장에 취임했다.

12대 문화원장에 취임한 청파 강태진 신임 원장은 화개면 용강리 출신으로 슬하에 1남 2녀와 6명의 손자손녀를 두고 화목한 집안을 이루고 있으며, 경남대학교 대학원 역사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사진학을 전공했다.

또한 대한민국 사진대전 초대작가,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사, 대한민국 사진대전 심사위원, 한국예총 2∼4대 하동지회장, 하동군의회 5대 의원을 역임했다.

작가로서 개인전 15회를 비롯해 LA한미수교 100주년 합동전,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홍보합동전에 참가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저서로는 ‘섬진강 숨결’, ‘섬진강 장시 발달과 추이’(논문), 사진집으로는 ‘내 고장 하동’, ‘물길따라 꽃길따라 하동포구 팔십리 사진집’을 출간했으며 20여년간 하동문화원 이사와 부원장으로 현재까지 헌신 봉사해 왔다.

강태진 신임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문화원 활성화와 전국문화공모사업 연구 및 검토, 문화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문화원 회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함께 참여하는 하동문화원의 발전과 문화를 꽃피우는 견인차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강태진 신임 문화원장은 앞으로 4년간 문화원을 이끌게 된다.
최두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