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용궁수산시장 ‘용궁축원제’ 개최

25일부터 이틀간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가득

2019-05-23     문병기
“보시고, 즐기시고, 잡수시고, 추억 만들어가세요” 사천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용궁수산시장에서 ‘제7회 용궁축원제’가 개최된다.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26일까지 용궁수산시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원제는 사천을 찾는 관광객은 물론 시민과 상인들이 한데 어울리는 축제의 한마당 큰 잔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보다 다양한 행사들이 축제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맨손 장어잡기를 비롯한 체험행사와 키다리아저씨와의 사진촬영, 공연행사, 즐거운 도전 한마당, 먹거리 마당, 트로트 대행진 등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특히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맨손 고기잡기 체험은 행사 양일간 매일 오후 4시~5시까지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팔씨름대회는 현장에서 접수하여 초·중·고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페이스 페인팅과 솜사탕 만들기, 용궁 서바이벌, 회썰기 등 참가자가 직접 체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나도 한곡의 도전 한마당과 전통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마당에는 수제어묵과 즉석빵도 준비돼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25일 오후 6시 특설무대에서는 풍물 길놀이와 풍어제를 시작으로 개막식이 열리고 트로트 대행진 등 축하공연이 어어지며 26일 저녁에도 상인 노래자랑과 초청가수 공연 등 풍성한 축하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문병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