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암고, 공감하는 학교만들기 행사

2019-05-30     강민중

창원대암고등학교는 지난 29일 교내 분수대 광장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공동체 프로젝트 ‘대암 UP!DAY!’행사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교폭력예방 및 흡연예방을 위한 ‘친구사랑 UP! DAY!’, ‘금연 UP! DAY!’, ‘적응 UP! DAY!’, ‘기분 UP! DAY!’와 ‘학교폭력 없데이~’, ‘흡연 없데이~’, ‘부적응 없데이~’, ‘우울 없데이’ 슬로건을 내걸고, 함께 나누고 공감하는 건강한 학교문화를 만들고자 다양한 활동과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학생들은 교사들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열쇠고리와 다양한 기부 물품을 판매하고 판매 수익으로 불우이웃을 돕는 ‘두꺼비 장터’를 통해 내 주변의 이웃을 사랑하고 공감할 수 있는 경험을 했다. 특히 내 가족, 내 친구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엽서 쓰기인 ‘No! Smoking! 우체통’, 금연 의지를 다지는 ‘금연배지 만들기’, ‘금연 포토존’ 등의 부스 체험으로 나와 우리의 건강을 함께 지켜나갈 수 있는 작은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은 연말에 결연 단체에 기부해 배려와 나눔의 실천 문화를 계속 이어 나감으로써 학생들에게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최장호 교장은 “학교폭력 및 흡연예방 등의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가 밝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사와 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교구성원들이 함께 학교공동체 의식이 이뤄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공동체 함양을 위한 의미 있는 소통, 공감, 배려, 나눔의 장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