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스타트업 창업기업 모집

2019-06-11     황용인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오는 7월 개소 예정인 스타트업 지원센터 ‘SUM Incubator’와 함께 성장해갈 혁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SUM Incubator’는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사업모델 구축과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이다.

또한 무료 사무공간, 금융지원, 경영컨설팅, 비즈니스 멘토링 시스템 등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종합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부산은행의 ‘SUM Incubator’는 지난 4월 기술력과 미래 성장성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다 체계적인 금융지원을 위해 신설한 ‘혁신금융 추진 TFT’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부산은행 스타트업 지원센터가 지역 창업기업의 든든한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부산은행은 앞으로 우수한 창업기업의 발굴에서부터 육성, 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기업 최종 발표는 이달말께 있을 예정이며 선발된 기업은 7월부터 12월까지 총 6개월 간 ‘SUM Incubator’에서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부산은행 홈페이지(www.busanbank.co.kr)에 등재된 참가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로(an7amore@busanbank.co.kr) 접수하면 된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