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경남혁신도시 3단지 입주 사회적기업 모집

신청기간 8월 12~19일

2019-06-24     이은수
LH(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지역본부(본부장 오채영)는 20일 진주시에 소재하는 경남혁신도시지구 내 입주할 ‘사업적기업’을 모집 공모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혁신도시LH아파트3단지(1256세대) 내 일부 공간(연면적 103.27㎡)에 의료·복지·보육 등의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 제공이 가능한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이 입주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공익목적 기관(법인)의 자립 및 조기안정화와 성장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사회적기업육성법’에 의한 사회적 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기본법’에 의한 사회적협동조합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면 된다. 유급 근로자를 사용하는 기관 중 의료·보육·복지 등의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 제공이 가능한 업종 등이 신청가능하다.

다만, 오염물질 배출 및 소음발생 등 입주민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는 업종, 입주단지 내 상가건물의 타 임차인이 운영 중이거나 입주가 예정 되어 있는 동일업종은 신청 불가하므로 입주신청 전 반드시 현장답사 및 관계기관에 영업 인허가 가능여부 등 확인이 필요하다.

사용기간은 2년간 보장된다. 사용기간 이후에도 자격요건을 갖추면 2년 단위 연장도 가능하고 임대료는 전액 면제되나 관리비는 별도 납부하여야 한다.신청기간은 8월12일부터 8월19일까지이며 신청기간 내 구비서류를 LH 경남지역본부 임대공급운영부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입주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입주업종 및 사업계획의 적합성 등을 심사하여 8월 29일 입주기업을 최종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LH 청약센터(apply.lh.or.kr)→상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H 경남지역본부 임대공급운영부(055-210-8479)를 통한 전화문의도 가능하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