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는 행복, 렌즈에 담아내다

2019경남일보 아이사랑 사진공모전

2019-07-07     박철홍

‘2019경남일보 아이사랑 사진공모전’ 대상작은 조아라 씨의 ‘다같이 김~치’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김광호 씨의 ‘아빠가 먹여줘서 더 맛있어요’와 하지현 씨의 ‘엄마랑 독서시간’가 각각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이성민 씨의 ‘깨끗이 씻어요’, 장진석 씨의 ‘할머니의 버팀목’, 조호선 씨의 ‘사랑스런 자매’가 각각 명단에 올랐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일보가 주관한 이번 사진공모전은 세계 최저 수준의 출산율을 보이고 있는 우리나라의 저출산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자녀양육의 행복, 가족사랑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한 결과 700여점의 작품이 응모했다. 작년보다 응모작이 300여점 늘었다.

지난 5일 본보 강당에서 열린 심사에서는 대상 1점, 최우수 2점, 우수 3점 ,특선 10점, 입선 40점 등 총 56점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 심사위원장은 김종근 한국사진작가협회 진주지부장이 맡았으며 이수진 루시다 갤러리 관장, 김기종 Humans of Jinju 포토그래퍼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대상 작품에 오른 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100만원, 최우수 2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50만원, 우수작 3명은 상장 및 상금 30만원, 특선작 10명은 상장 및 상금 10만원, 입선작 40명에게는 상장 및 기념품을 각각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13일 오전 11시 진주에 위치한 루시다 갤러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박철홍기자 bigpen@gnnews.co.kr

 

■2019아이사랑 사진공모전 수상자 명단

▲대상=조아라
▲최우수=김광호, 하지현
▲우수=이성민, 장진석, 조호선
▲특선=권오화, 문주한, 박원준, 박진희, 배은정, 변건수, 이민정, 이아영, 전보희, 정기호
▲입선=강세현, 강연주, 구현정, 김규진, 김나영, 김성세, 김성엽, 김진원, 김철, 김현진, 김홍기, 노승환, 문진희, 문충환, 박주영, 배미란, 백기자, 서설화, 손태성, 심태호, 안영규, 안유수, 이경일, 이영주, 이재돈, 이창호, 전현주, 정인혜, 정진수, 조성진, 조은희, 주현, 최경진, 최기선, 최원정, 하병송, 한경숙, 허송도, 홍상미, 황두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