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교육청 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

2019-07-08     여선동

함안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원기복)학생 92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산과학체험관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학습은 수학·과학·발명 분야와 관련된 현장체험학습으로 과학적 지식과 안목을 넓히고 영재교육원 학생들의 영재성 및 소질 계발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의 수학자·과학자·발명가로서의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함안영재교육원 학생들은 과학체험관에서 Think & Science, Future & Science 특강을 듣고, 체험을 통한 수학·과학적 원리탐구, 융합수학과 열역학 원리를 탐구함으로써 수학,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심화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이날 학생들은 팀을 이루어 문제 해결을 위해 서로 토론하고 체험을 통해 해결함으로써 문제해결능력, 협업능력, 창의적인 탐구력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학생은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체험처럼 직접 경험을 통해 즐겁게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가족과 함께 프로그램에 또 참여하고 싶다”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특강에 참여한 강경민(함안중학교 1학년) 학생은 “자신을 이해하고, 미래의 모습을 상상하며 자신의 꿈이 사회에 기여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의 함안영재교육원의 생활에 기대를 나타냈다.

여선동기자 sundo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