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미술관,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2일부터 8월 2일까지… 강의는 8월 6일부터

2019-07-18     이은수

창원시립마산 문신미술관은 오는 22일부터 8월 2일까지 초등학생 및 청소년(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은 ‘문신미술관 투어’, ‘청소년을 위한 서양미술사’, ‘나의 그림 담기’ 등 3가지 종류의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창원시립마산 문신미술관은 미래의 관람객인 초등학생과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기 위해 문신미술관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면서 문화예술을 향유해 문화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신미술관 투어는 학예연구사가 들려주는 문신미술관의 역사와 세계적인 추상 조각의 거장인 문신의 일생과 작품세계, 그리고 원형미술관 등 상설전시와 기획전시 설명을 통해 작가 문신에 대해 이해하고, 문신미술관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시간은 동일하게 오전 10시부터 12시에 진행되며, 대상별로 초등학생은 8월 6~8일에 교육이 이뤄진다.

청소년을 위한 서양미술사는 미술 작품을 풍부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미술역사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하는 강의 교육프로그램이다. 15일 광복절을 제외한 8월 13~1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나의 그림 담기는 도자의 원리를 알고, 도자그릇 위에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직접 그려 교육이 끝나면 완성된 작품을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8월 21~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자신의 그림을 색다르게 간직하며, 성장기의 폭넓은 경험을 갖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수강신청은 22일부터 8월 2일까지 홈페이지의 수강신청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신미술관 홈페이지를 참고 하거나 전화(055-225-7184)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